에버노트 웹클리퍼 다운로드 사용법

Click on a star to rate it below
Average
( )

에버노트를 활용할 때 스크랩 기능을 크롬 확장 프로그램으로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웹클리퍼는 기사, 웹페이지, 스크린 캡쳐를 하나의 계정으로 연동된 에버노트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일반 PDF 파일로 저장을 하는 분들이나 이미지 캡쳐를 통해서 개별 폴더에 저장하는 분들은 웹클리퍼를 활용해서 클라우드에 저장 할 수 있습니다. 기사에 광고가 있는 경우나, 웹 서핑 중 빨리 지나가야하는 경우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 웹클리퍼를 통해 콘텐츠를 만들고 사용하는 모든 장치에서 콘텐츠를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에 저장된 자료는, 데스크탑 프로그램 및 모바일 에버노트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 웹클리퍼 기본정보

시스템 요구사양 및 제원

에버노트 웹 클리퍼
에버노트 웹 클리퍼
목록상세정보
개발사Evernote Corp.
운영체제Windows / MacOS
파일Web-Clipper(Chrome-Extension)
업데이트2022/1/28 v7.`9.0 / 2.83 MB
카테고리DesktopEnhancementApplication
사양 정보

기본적인 원리는 텍스트와 이미지 스크린샷을 활용하는 방식입니다. 하이라이트를 지정하고, 텍스트에 주석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 정보는 한눈에 들어올 수 있기 때문에, 캡쳐를 통해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태그를 추가하고, 사진, 아이디어와 같은 콘텐츠를 키워드 검색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클립 방식은 기사 형태, 모든 페이지 형태, 북마크, 스크린샷 모드가 있고, 제목을 입력하고 콘텐츠 정리하기만 하면 됩니다.

서비스 이미지

에버노트 계정 저장
에버노트 계정 저장
중요 정보 표시
중요 정보 표시
콘텐츠 표식 추가
콘텐츠 표식 추가

서비스 기능 및 사용법

에버노트의 플러그인 서비스라고 할 수 있는 웹클리퍼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활용하기 때문에 웹 서핑 중 필요한 콘텐츠를 하이라이트 한 후, 클라우드로 모아 효과적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웹 콘텐츠 저장 포맷

에버노트 계정 저장
에버노트 계정 저장

웹클리퍼는 클립 포맷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사, 간편 기사, 전체화면, 즐겨찾기, 스크린샷 모드를 선택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Full-Page 모드에서는 위와 같이 기사 전체를 선택해 저장할 수 있습니다.

중요 정보 표시
중요 정보 표시

위와 같은 간편 기사 모드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정보만 표시되는 형태로 에버노트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표식, 주석 추가

콘텐츠 표식 추가
콘텐츠 표식 추가

콘텐츠에 다양한 표식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사이트 내 스크린샷을 찍은 후 하이라이트를 지정하거나 텍스트, 주석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중요 정보가 한눈에 들어오도록 설정 해 보세요.

콘텐츠 태그 설정

태그 및 콘텐츠 정리
태그 및 콘텐츠 정리

노트북을 선택하고 태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콘텐츠를 정리하는 경우에 조사 자료, 사진, 아이디어를 키워드 검색이 가능합니다.

부가 정보

웹클리퍼 다양한 기기 지원
웹클리퍼 다양한 기기 지원

웹클리퍼는 콘텐츠를 만들고 사용하는 모든 장치에서 콘텐츠를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에 저장된 자료는, 데스크탑 프로그램 및 모바일 에버노트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FAQ

에버노트 웹클리퍼 오류 해결 방법

에버노트 웹클리퍼는 문제 해결 방법을 고객센터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생기는 문제는 최신버전이 설치가 되어있지 않은 경우인데, 크롬 업데이트와, 확장 프로그램 업데이트를 동시에 진행 해 보세요.

특정 페이지를 스크랩 할 수 없는 경우

일반적으로 상호 작용 콘텐츠나, 동영상, 오디오와 같은 멀티미디어가 많은 경우 오류가 생길 수 있습니다. 특정 페이지는 스크랩이 쉽지 않도록 설정이 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 웹클리퍼 안드로이드 버전은?

에버노트 웹클리퍼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으로 제공된 서비스 입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활용하기 때문에 웹 서핑 중 필요한 콘텐츠를 하이라이트 한 후, 클라우드로 모아 효과적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참고

관련 앱

해당 카테고리와 관련한 다른 글은 다음과 같습니다.

How useful was this post?

Click on a star to rate it!

Average rating / 5. Vote count:

No votes so far! Be the first to rat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