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모노트 | 최고의 가벼운 메모 앱 메모잇

Click on a star to rate it below
Average
( )

네모노트는 메모잇의 안드로이드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동일한 개발자가 만든 프로그램으로 메모잇의 장점을 잘 살린 가벼운 메모장 앱 입니다. 쉽게 사용할 수 있고 직관적으로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헤드섹션과 폴더, 필터를 통해서 빠르게 메모를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또한 손글씨 기능이나 이미지에 바로 그리기, 알람, 녹음, 에버노트의 체크리스트(투두리스트)와 같은 부가적인 기능을 통해 메모를 넘어 효율적인 업무관리를 위한 앱이라 할 수 있습니다.

네모노트 기본정보

시스템 요구사양 및 제원

네모노트
네모노트
목록상세정보
개발사Babuting
운영체제Android
파일Nemonote
업데이트2022/3/29 v1.2.4
카테고리DesktopEnhancementApplication
사양 정보

메모잇과 동일한 개발업체입니다. 네모노트는 안드로이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PC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바탕화면 메모장 프로그램인 메모잇 자료를 그대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자신의 구글 드라이브에 접속해 memonote 폴더를 생성하고, 폴더 내 메모잇 자료인 memodb 파일을 업로드 하면 메모잇 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메모 앱과 비교 해 볼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미지

네모노트 손글씨 필기
네모노트 손글씨 필기
네모노트 관리자
네모노트 관리자
네모노트 필터링
네모노트 필터링

네모노트 기능 및 사용법

기본적인 기능으로는 폴더별로 메모 분류 기능, 필터로 기간별 메모 분류 기능, 메모 목록을 기간별 섹션 표시와 같은 기본적인 필터링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기록을 남기는 데 촛점이 맞춰져 있기 때문에 이미지 위에 바로 그리거나 손글씨를 통해 바로 입력을 하거나, 녹음을 통해 남기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중요한 일정의 경우 알람 기능을 통해 미리 일정에 대한 인지를 할 수 있도록 해 주고, 구글 드라이브와 스마트폰 내부 저장소에 백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자료의 백업과 복원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본 메모 기능

기본 메모 기능
기본 메모 기능

기본적인 메모 기능을 제공합니다. 위와 같이 메모를 언제 남겼는지 리스트 형태로 제공되는데 오늘 / 어제 / 이번 주 등과 같이 생성일별로 저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모노트 필터링

네모노트 관리자
네모노트 관리자
네모노트 필터링
네모노트 필터링

그룹화 / 폴더 내 정리를 할 수 있습니다. 전체 목록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미분류 / 휴지통 / 내폴더 / 할 일 등으로 그룹화 하여 자신의 메모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필터링 할 때, 생성일이나 수정일, 열람일, 제목순으로 정리할 수 있고, 즐겨찾기, 체크리스트, 이미지, 알람, 완료, 녹음 등 세부적인 필터링이 가능합니다.

이미지 메모

이미지 메모 첨부
이미지 메모 첨부

기록하는 콘텐츠에 그리기와 같은 다양한 표식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위에 바로 그림을 그리거나 주석을 달아 체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알람을 설정하거나 즐겨찾기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손글씨 메모

네모노트 손글씨 필기
네모노트 손글씨 필기

손글씨 메모를 남길 수 있습니다. 녹음 기능과 함께 많이 사용되는 메모 형태로 타이핑을 하기 힘들거나 직관적인 그림을 바로 그려야 할 경우 사용하는 메모 기능입니다. 이미지 텍스트 변환 방법도 참고 해 보세요.

부가 기능

할일 목록 (ToDo List)

체크리스트
체크리스트
할 일 목록
할 일 목록

부가 기능으로 체크리스트 항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할 일 목록을 만든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알람을 설정하거나 체크리스트 항목 체크를 통해 업무 내용을 기록 및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람 기능
알람 기능

기본적으로 모든 메모와 캘린더 일정에는 알람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미리 알림을 선택하거나 주기적인 선택을 통한 알람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자 편의에 맞춰진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FAQ

PC 연동 메모 어플 추천

네모노트는 메모잇과 동일한 개발업체입니다. 안드로이드에서 제공하는 네모노트를 사용할 경우, PC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바탕화면 메모장 프로그램인 메모잇 자료를 그대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자신의 구글 드라이브에 접속해 memonote 폴더를 생성하고, 폴더 내 메모잇 자료인 memodb 파일을 업로드 하면 메모잇 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투두리스트 앱 사용법

네모노트는 체크리스트 항목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할 일 목록을 만드는 것인데, 알람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체크리스트 항목 체크를 통해 업무 내용을 기록 및 확인해 보세요.

참고

관련 앱

해당 카테고리와 관련한 다른 글은 다음과 같습니다.

How useful was this post?

Click on a star to rate it!

Average rating / 5. Vote count:

No votes so far! Be the first to rat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