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잇 | 윈도우 바탕화면 메모장 프로그램

Click on a star to rate it below
Average
( )

메모잇은 바탕화면에 심플하게 설치 해 사용할 수 있는 메모장 프로그램 입니다. 달력을 보면서 나의 일정을 관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DB 기반 메모관리를 통해 간편한 검색이 가능합니다. 알람 기능은 한 번 울리기, 매일 울리기, 특정일 지정, 기간 지장 등 다양한 알람 옵션을 제공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미리 알림 기능이나 지난 약속 알림 기능을 통해서 리마인드 하는 역할도 충실히 해주고 있습니다. 무거운 메모장 프로그램보다 심플한 메모장이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딱 맞는 프로그램입니다.

메모잇 기본정보

시스템 요구사양 및 상세정보

메모잇
메모잇
목록상세정보
개발사Memoit
운영체제Windows
파일Setup_memoit181.exe
업데이트2021/09/04 v1.8.1 / 1 MB
카테고리DesktopEnhancementApplication
사양 정보

메모잇의 특징 중 하나는 1MB 밖에 안되는 설치 파일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서 구동되는 메모장의 용량이 클 필요가 없을 뿐더러, 메모/파일전송, 그룹, 필터 지원, 다중 모니터 지원, 백업/복구 관리자, 잠금, 자석, 접기/펼치기 기능 등 효과적인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낮은 메모리 점유율이지만 효과적인 메모 입력 기능 덕분에 업무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미지

메모잇 메모장
메모잇 메모장
메모 관리 페이지
메모 관리 페이지
메모잇 달력
메모잇 달력

서비스 기능 및 사용법

간편하면서 파워풀한 기능을 가진 메모잇은 직관적인 검색 기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아래와 같이 손쉽게 정리하고 찾아볼 수 있습니다. 빠른 실행 속도와 낮은 메모리 점유율은 메모잇을 사용하는 데 시스템 상 쾌적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실제 사용 화면

바탕화면 메모 프로그램
바탕화면 메모 프로그램

실행 파일만 있으면 작동이 가능한 메모잇은 메모 데이터 파일도 단일로 제작되기 때문에 실행파일과 메모 파일만 있으면 USB로 휴대 하며 사용하거나 클라우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빠른 검색 기능을 제공하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기능 덕분에 자석 기능과 같이 화면의 가장자리에 정렬이 용이합니다.

메모잇 메모장
메모잇 메모장

위와 같은 기본 메모 기능은 포스트잇을 연상케 하는데, 고정할 수 있는 핀을 체크하거나 감추기, 휴지통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모 본문 마지막 위치를 기억하기 때문에 재실행 하는 경우에도 동일한 위치의 내용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사용자 편의에 맞춰진 기능과 화면 메모 보이기/감추기 및 자석 정렬 기능은 유용하게 사용되는 기능입니다.

달력 표시 기능

메모잇 달력
메모잇 달력

일정을 입력하고 달력에 표시할 수 있는데 메모와 함께 일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친구와의 만남, 공과금의 납부, 회의와 같은 주요 일정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추가로 기간별 알람 기능이나 미리 알림 등의 기능도 이용 해 보세요.

메모 관리자 기능

메모 관리 페이지
메모 관리 페이지

무료로 제공되는 메모잇은 메모 관리자 기능을 통해 손쉬운 검색이 가능합니다. 또한 오늘 / 최근 15일 / 한 달 전 등과 같이 메모를 기록한 일정을 필터링 할 수 있습니다. 나의 약속이나 업무, 아이디어를 그룹별로 관리할 수 있고 최초 생성일과 수정일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특정일에 맞춰 알람을 설정하고 저장 해 보세요.

메모잇 단축키

  • F2 : 제목 바꾸기
  • F4 : 접기/펼치기
  • 새 메모 : Ctrl + Alt + Insert
  • 보이는 메모 정렬 : Ctrl + Alt + Up
  • 메모 관리자 : Ctrl + Alt + Home
  • 휴지통 : Ctrl + Alt + End
  • 화면 메모 보이기/감추기 : Ctrl + Alt + Down

메모잇은 기본 단축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환경설정 탭에서 원하는 단축키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단축키는 위와 같습니다.

메모잇 클라우드 동기화

메모잇 동기화
메모잇 동기화

메모잇은 프로그램과 메모를 DB 형태로 관리하기 때문에, 파일만 존재한다면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합니다. 부가적인 설정을 하면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드랍박스나 네이버 N드라이브를 통해서 클라우드 형태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FAQ

무료 메모장 프로그램 Windows 10

메모잇을 사용 해 보세요. 간편하면서 강력한 기능을 가진 메모잇은 직관적인 메모 기능을 제공 합니다. 달력 기능과 알람 기능, 메모 관리 기능도 제공합니다.

메모잇 백업 / 복구 하는법

메모잇의 폴더 내 memodb 파일이 자료가 변환되어있는 파일입니다. 이 파일을 백업하시면 됩니다. 기본 백업하는 폴더의 경우 'C:\사용자(Users)\사용자계정명\AppData\Local\Memoit\backup' 폴더입니다. 해당 폴더에 자료를 업로드 해 주세요.

메모잇 단축키

메모잇은 다음과 같은 단축키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환경설정에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F2 : 제목 바꾸기, F4 : 접기/펼치기, 새 메모 : Ctrl + Alt + Insert, 보이는 메모 정렬 : Ctrl + Alt + Up, 메모 관리자 : Ctrl + Alt + Home, 휴지통 : Ctrl + Alt + End, 화면 메모 보이기/감추기 : Ctrl + Alt + Down

참고

관련 앱

해당 카테고리와 관련한 다른 글은 다음과 같습니다.

How useful was this post?

Click on a star to rate it!

Average rating / 5. Vote count:

No votes so far! Be the first to rat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