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메모 앱 다운로드 사용법

Click on a star to rate it below
Average
( )

네이버 메모 앱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메모장을 활용하기 보다 사용하기 편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메모 앱으로, 네이버 동기화가 가능하고 손쉽게 메모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캡처 기능을 지닌 슬리드와 함께 주로 사용하는데, 메모장 실행 후 우측 하단의 연필 모양을 누른 후 빈 화면에서 바로 입력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이 편리한 점에서 많은 점수를 주고 싶은 어플입니다.

네이버 메모 앱 기본정보

시스템 요구사양 및 제원

네이버 메모 App
네이버 메모 App
목록상세정보
개발사Naver Corp.
운영체제Windows / MacOS / Android
파일Naver-Memo
업데이트2022/1/23
카테고리DesktopEnhancementApplication
사양 정보

자동저장 기능을 통해 불가피한 사안으로 인한 자료의 손실을 막을 수 있고, 음성 입력 기능을 활용한 글쓰기 기능을 통해 타이핑을 하기 힘든 상황에서도 메모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비스 이미지

네이버 메모 앱
네이버 메모 앱
네이버 메모 목록
네이버 메모 목록
네이버 메모 쓰기
네이버 메모 쓰기

서비스 기능 및 사용법

네이버 시리즈의 메모 기능을 지닌 서비스라고 할 수 있는 네이버 메모는, PC 버전의 메모 앱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가 제공하는 동기화 기능을 통해 그때그때 생각나는 것을 쓰거나, 오늘 할 일을 적어두는 것이 가능합니다. 메모장에 쓰거나, 수기로 입력하던 분들은 꼭 써봐야 할 것입니다. PC와 모바일 연동을 통해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억해야 할 것이 많아지는 요즘, 여러분의 일상을 기록 해 보세요. 방법만 바꾸면 보다 선명하게 기록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기 편리한 디자인

네이버 메모 목록
네이버 메모 목록

중요한 메모를 크게 볼 수 있고, 이미지와 링크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3개의 메모 테마를 통해 본인의 취향에 맞는 사용자 임의 설정을 해 보세요.

강력한 작성 기능

네이버 메모 쓰기
네이버 메모 쓰기

네이버 메모 앱에서 제공하는 작성 툴은 글과 이미지로 부족 할 경우 음성이나 그리기 메모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에버노트의 Todo 리스트와 같은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 등의 풍성하고 다양한 메모 쓰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메모 앱
네이버 메모 앱

알람을 설정하거나, 리마인드가 필요할 경우에도 기능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굵기 선택, 밑줄, 형광펜 등을 통해 보기 좋게 꾸며 보세요.

네이버 메모 PC 버전

PC 버전에서 메모 기능

네이버 메모 PC
네이버 메모 PC

네이버 메모를 처음 시작하는 경우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한 메모를 여기에’ 구역에서 입력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글 입력 및 이미지 삽입 기능

글쓰기 이미지 삽입
글쓰기 이미지 삽입

‘간단한 메모 기능 시작’ 이라는 글을 써 보았습니다. 위와 같이 글을 쓰면서 이미지를 함께 삽입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입력은 우측 상단의 그림 모양을 클릭하면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FAQ

네이버 메모 동기화 하는법

네이버 메모 앱에서 작성한 메모가 동기화는 로그인 시 자동 동기화 처리가 됩니다. 만약 수동 동기화가 필요한 경우 메모 목록에서 메모를 아래로 당겨 수동 동기화를 진행 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메모 PC 사용법

네이버 메모는 모바일 버전과 PC 버전의 동기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PC 네이버 메모를 처음 시작하는 경우, '간단한 메모를 여기에' 구역에서 입력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메모 백업, 복원 기능

동기화를 하지 않고 메모 앱을 삭제 한 경우 복구가 불가능 합니다. 앱에서 삭제한 메모의 경우 PC 웹의 휴지통 기능을 이용할 경우 직접 복구가 가능합니다. 서비스에 로그인 후, 휴지통에서 메모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현재 모바일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참고

관련 앱

해당 카테고리와 관련한 다른 글은 다음과 같습니다.

How useful was this post?

Click on a star to rate it!

Average rating / 5. Vote count:

No votes so far! Be the first to rat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