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두이스트 pc 체크리스트 앱 다운로드 사용법

Click on a star to rate it below
Average
( )

일과 생활을 관리할 수 있는 투두리스트는 모바일 뿐만 아니라 PC에서도 인기가 많습니다. 체계적으로 할 일을 관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똑똑하게 일처리를 할 수 있다는 서비스로 현재 세계 1위라고 할 수 있는 작업 관리자 및 목록 앱 입니다. 다양한 작업을 추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상 생활을 기록하면서 매일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작업을 추가하고 마감을 지정하고, 미리 알림을 설정하거나, 우선 순위를 지정하면서 작업을 하면 효율이 올라가고 자연스럽게 정리가 된다는 장점을 지닌 서비스 입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서 웹서핑을 하는 동시에도 PC로 바로 할 일 목록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기본 정보

시스템 요구사양 및 제원

투두리스트 pc
투두리스트 pc
목록상세정보
개발사Todoist Corp.
운영체제Windows / MacOS
파일Todoist(Chrome-Extension)
업데이트2022/10/7 v10.11 / 84.37 KiB
카테고리DesktopEnhancementApplication
사양 정보

요약

The Verge에서 선정한 최고의 체크 리스트 앱으로 선정되었을 뿐만 아니라 2천만 명 이상이 다양한 프로젝트를 만들고 계획하고 공동 작업하기 위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이미지

투두이스트 웹사이트 작업으로 추가
투두이스트 웹사이트 작업으로 추가
투두이스트 계획 잡기
투두이스트 계획 잡기
작업 완료 처리하기
작업 완료 처리하기

다운로드 및 장점

다운로드 방법

투두리스트 PC 작업을 위해서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에서 설치가 필요합니다. 아래와 같이 크롬 확장 프로그램에서 Todoist 검색 후 설치 해 주시면 됩니다.

투두이스트 크롬 확장 프로그램
투두이스트 크롬 확장 프로그램

크롬 Todoist 장점

크롬에서 Todoist를 사용할 때 장점은 웹사이트를 돌아다니면서 수집할 수 있는 블로그 포스트와 같은 웹페이지를 나의 리딩 리스트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에버노트 웹클리퍼의 기능과 비슷합니다. 따로 프로그램을 실행시키지 않아도 웹 브라우저 상에서 확인할 업무를 추가하거나 플랜을 짜거나 작업 완료 처리까지 할 수 있는 것이 최고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크롬 외 브라우저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데, 파이어폭스 확장 프로그램,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능

웹사이트 작업으로 추가

투두이스트 웹사이트 작업으로 추가
투두이스트 웹사이트 작업으로 추가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설정하고 오른쪽 위 버튼을 눌러 활성화 하면, 위와 같이 작업을 추가할 수 있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체크리스트 항목을 추가할 수도 있지만, 위와 같이 Add website as task를 누르면 웹사이트를 작업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계획 잡기

투두이스트 계획 잡기
투두이스트 계획 잡기

미리 알림 기능을 통해서 계획을 잡을 수 있습니다. 사소한 것이라고 할 수도 있지만, 만약 비가 오는 날씨가 예정된 경우에 우산을 챙기도록 작업을 추가하면 예기치 못하게 비를 맞는 일은 없을 겁니다. 메모장으로도 활용하기 좋은 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작업 동기화

작업 완료 처리하기
작업 완료 처리하기

작업을 모든 기기와 동기화 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 상에서 작업 완료 처리를 하면 다른 기기에서도 작업이 완료된 것으로 나타납니다.

      1

      중요 작업

      빠른 추가 기능
      1

      빠른 추가 기능

      Quick Add Task 기능은 빠른 추가 기능으로 신속하고 빠르게 작업을 추가해 정리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프로그램을 켜고 끄는 시간을 줄여 업무 효율화 달성을 해 보세요.

      반복 마감 선택
      2

      반복 마감 선택

      일정이 반복되는 경우에 선택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작업의 개요를 확인하고 중요한 작업이라면 반복적 알림을 통해 규칙적인 습관을 만들 수 있도록 해 보세요.

      섹션 하위 작업
      3

      섹션 하위 작업

      계층을 나눌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경우에 상위 작업과 하위 작업을 구분해서 나눌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프로젝트가 아니더라도 자주 사용할 수 있는 일정 아래의 새로운 일정을 잡아보세요.

      2

      업무 효율 상승 기능

      우선순위 설정
      1

      우선순위 설정

      일을 우선순위에 맞춰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업무에 대한 중요도에 따라 색생 하이라이트 표시를 통해 표시 해 보세요.

      즐겨찾기 라벨 기능
      2

      즐겨찾기 라벨 기능

      주로 사용하는 것을 라벨링 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프로젝트를 필터링 해 보세요.

      미리 알림 기능
      3

      미리 알림 기능

      미리 알림 기능은 시간을 정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업무상 중요한 것을 까먹지 않도록 미리 알림 기능을 사용 해 보세요.

      TIP

      미리 알림은 프로 플랜에서 제공되는 기능입니다.

      3

      공동 작업

      업무 양도 기능
      1

      업무 양도 기능

      공동 작업을 하는 경우에 작업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하는 작업을 알리고 공유하면서 프로젝트 단위로 작업을 할당하고 완료 처리할 수 있습니다.

      게시 알림 기능
      2

      게시 알림 기능

      공유한 작업에서 사람들이 댓글을 달거나 작업 완료가 될 때 알림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커스텀 기능

      보드 기능
      1

      보드 기능

      개인 대시보드와 같은 칸반 스타일의 카드로 전체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처럼 생각 > 할 일 > 진행 중 사안으로 나누어서 작업하면 업무가 한 눈에 들어오겠죠?

      다양한 라벨링
      2

      다양한 라벨링

      업무적으로 라벨링 된 것을 통해서 원하는 작업을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필터링
      3

      업무적 필터링

      프로젝트 중에서 마감 날짜를 필터링 하거나, 프로젝트, 할당 인원과 같은 항목으로 필터링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정의 작업 기능으로 필요한 부분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테마 기능
      4

      테마 기능

      10가지 이상의 색상과 함께 테마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분위기와 개성에 맞는 스타일링이 가능합니다.

      TIP

      테마 기능은 프로 플랜부터 가능합니다.

      5

      외부 연결 기능

      메일 작업 추가
      1

      메일 작업 추가

      이메일을 통해 작업을 추가 해 보세요. 작업이나 댓글을 이메일로 전달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업무 집약적인 형태로 효율화를 이끌어 냅니다.

      댓글과 파일 업로드
      2

      댓글과 파일 업로드

      업무 처리할 때 댓글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댓글은 음성 메모도 할 수 있고 작업을 위한 PDF와 같은 파일의 업로드 기능도 제공합니다.

      작업 캘린더
      3

      작업 캘린더

      업무상으로 캘린더에 예정된 작업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중요한 일정을 한 눈에 확인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6

      부가 기능

      업무 시각화 기능
      1

      업무 시각화 기능

      명확한 진행 상황을 체크할 수 있도록 업무적 생산성을 늘릴 수 있는 그래프 진행도를 보여줍니다. 주간, 월간 목표의 성취율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활동 기록
      2

      활동 기록

      프로젝트에서 개별로 활동한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 필터링 기능을 통해서 활동 기록을 체크 해 보세요.

      완료 작업 저장
      3

      완료 작업 저장

      완료된 작업들은 위와 같이 보관됩니다. 어떤 진행과정을 거쳐 왔는지 알 수 있는 마일스톤 역할이라고 할 수 있는데, 완료된 기능 보기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작업 포인트
      4

      작업 포인트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작업 완료나 고급 기능 사용에 대해서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레벨을 높이면서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업적을 달성 해 보세요.

      7

      유료 무료 플랜

      투두리스트 유료 무료 플랜 차이점
      1

      플랜 별 차이점

      무료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타터로 사용할 수 있고, 5개의 프로젝트를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공동 작업자가 5인으로 제한되고, 파일을 5MB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필터는 3개, 기록은 1주 간 제공됩니다.

      TIP

      프로 플랜과 비즈니스 플랜은 더 많은 공동 작업자를 제공하고, 업로드 용량이 100MB로 늘어납니다. 많은 필터링 기능과 미리 알림 기능, 무제한 활동 기록 제공, 테마 및 자동 백업 기능을 제공합니다.

      FAQ

      투두이스트 윈도우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네. 윈도우 뿐만 아니라 리눅스, 맥OS,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파이어폭스 브라우저, 엣지 브라우저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템플릿을 제공하나요?

      투두이스트는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테면, 1:1미팅, 주간 리뷰, 온보딩, 개발 워크플로, 개인 블로깅, 습관 챌린지, 건강, 결혼 계획, 기능 계획, 기능 설계, 기능요청, 디자인 요청 등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투두이스트 무료 플랜과 프로 플랜의 차이점

      무료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타터로 사용할 수 있고, 5개의 프로젝트를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공동 작업자가 5인으로 제한되고, 파일을 5MB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필터는 3개, 기록은 1주 간 제공됩니다. 프로 플랜과 비즈니스 플랜은 더 많은 공동 작업자를 제공하고, 업로드 용량이 100MB로 늘어납니다. 많은 필터링 기능과 미리 알림 기능, 무제한 활동 기록 제공, 테마 및 자동 백업 기능을 제공합니다.

      참고

      관련 앱

      해당 카테고리와 관련한 다른 글은 다음과 같습니다.

      How useful was this post?

      Click on a star to rate it!

      Average rating / 5. Vote count:

      No votes so far! Be the first to rat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