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아지트 | 기업 무료 커뮤니티

Click on a star to rate it below
Average
( )

카카오에서 만든 협업 커뮤니티 서비스인 아지트는 실시간 채팅 방식이 아닌 스레드 형식으로, 하나의 주제에 대해 글을 쓰고 댓글로 소통하는 기업 무료 커뮤니티 입니다. 이슈를 공유하거나 업무 내용을 알리거나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업데이트 순으로 정렬되는 스레드형 구조의 장점으로 중간에 참여한 사람도 쉽게 참여할 수 있으며 히스토리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목적에 맞는 그룹을 만들어서 자유롭게 참여 가능한 그룹을 만들어서, 초대한 멤버와 소통할 수 있는 비공개 그룹을 개설할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 아지트 기본정보

시스템 요구사양 및 제원

Kakao Agit
Kakao Agit
목록상세정보
개발사Kakao Corp.
운영체제Windows / MacOS / Android / iOS
파일Kakao Agit
업데이트2020/5/28 v4.`0.2
카테고리SocialnetworkingApplication
사양 정보

함께 일하는 즐거움을 전해준다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있는 Agit는 팀을 위한 커뮤니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협업하는 팀과 사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형 협업툴로 Windows/ iOS / Android / MacOS 모두 사용할 수 있고 팀의 리더일 경우 목적별로 아지트를 개설해 협업에 활용할 수 있는 툴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미지

카카오 커뮤니케이션
카카오 커뮤니케이션
카카오 협업툴
카카오 협업툴
카카오 소통 창구
카카오 소통 창구

서비스 기능 및 사용법

아지트의 주요 기능은 업데이트 순으로 정렬하는 주제 리스팅 기능. 모임 목적에 맞는 그룹 생성 기능. 사진, 파일, 일정, 노트 요청 기능 협업에 필요한 부가 기능 제공. 1:1 채팅 및 그룹 대화가 가능한 메신저 기능. 사용자 멘션과 푸시 알림 기능. 다양한 플랫폼 기기 모바일 및 웹 서비스 지원 합니다.

아지트 시작하기

카카오 아지트
카카오 아지트

2010년부터 시작한 아지트는 함께 일하는 모든 사람들을 연결하는 열린 업무 공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딱딱하고 형식적인 이메일을 사용하지 말고, 빠르고 가벼운 아지트를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또한 채팅과 같은 휘발성이 높은 메신저보다 지속성에 더욱 중점을 둔 효과적인 업무 커뮤니케이션으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지트를 시작하기 위해서 초대를 요청해야 합니다. 참여하고자 하는 아지트의 마스터에게 초대 이메일을 알려 초대 링크를 받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아지트 초대 수락하기

아지트 초대 수락하기
아지트 초대 수락하기

아지트는 초대받은 사람만이 참여할 수 있기 떄문에 별도의 가입 버튼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지트 개설 버튼을 통해 개설 후 다른 멤버를 초대 하시면 됩니다. 마스터로부터 초대 메일을 받은 경우 해당 링크 클릭을 통해 가입이 진행됩니다.

카카오 아지트 기능

협업 툴과 댓글 소통 창구

카카오 협업툴
카카오 협업툴
카카오 소통 창구
카카오 소통 창구

PC와 모바일 앱 모두 실시간 동기화가 되기 때문에 흐름을 놓치게 될 일이 없습니다. 또한, 스레드 방식을 통해 이전 히스토리를 모두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작성된 글에 댓글을 달 수 있고 게시글에 간단한 의견을 표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멘션 기능 및 채팅 기능

멘션 기능
멘션 기능
업무 채팅 기능
업무 채팅 기능

중요한 정보를 표시하거나 사용자를 호출하기 위해서 @멘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멘션된 내용은 알림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업무 채팅도 한번에 처리할 수 있는 그룹 채팅 기능을 제공하고 있고, 전화번호를 알지 못해도 멤버와 자유로운 대화가 가능합니다.

FAQ

카카오 아지트 사용법 초대 가입

카카오 아지트는 초대받은 사람만이 참여할 수 있기 떄문에, 별도의 가입 버튼이 존재하지 않는 점이 특징입니다. 또, 아지트 개설 버튼을 통해 개설 후 다른 멤버를 초대 하시면 됩니다. 마스터로부터 초대 메일을 받은 경우 해당 링크 클릭을 통해 가입이 진행됩니다.

카카오 아지트 무료 서비스 인가요? 비용은?

카카오 아지트는 무료 플랜과 유료 플랜이 있습니다. 프리미엄 아지트의 경우 멤버 타입이 추가되고, 글 작성 시 1GB까지 첨부 가능, 조직도 추가, 금칙어 타입 설정, IP 관리, 2차 인증 설정, 데이터 백업 무제한 제공 등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카카오워크 vs 카카오 아지트

같은 업무 협업툴이지만, 카카오워크는 근태관리와 전자결재 기능을 갖추고 있는 업무 위주의 협업툴입니다. 반면에 카카오 아지트는 스레드 게시판 형태의 협업 툴로, 주로 일상적 목적 부터 회사의 업무용 툴 까지 사용할 수 있는 그룹 모임 형태의 가벼운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

관련 앱

해당 카테고리와 관련한 다른 글은 다음과 같습니다.

How useful was this post?

Click on a star to rate it!

Average rating / 5. Vote count:

No votes so far! Be the first to rat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