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카카오톡 다운

Click on a star to rate it below
Average
( )

카카오톡은 아래와 같이 안드로이드 버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민 메신저로 자리잡은 카카오톡의 경우 소통의 기능과 함께 다양한 서비스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통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끼리 모인 오픈채팅 기능, 톡비서 죠르디 기능, 일정 및 할 일 관리, 메세지 예약 발송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웨어러블 기기에서 메세지를 확인 및 전송이 가능하도록 업데이트가 되었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웨어를 활용한 간편 알림 확인 및 답장을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기본정보

시스템 요구사양 및 제원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목록상세정보
개발사Kakao Corp.
운영체제Windows / MacOS / Android / iOS
파일KakaoTalk_Setup
업데이트2022/5/23 v9.8.0 / 78 MB
카테고리SocialNetworkingApplication
사양 정보

카카오톡은 안드로이드 버전과 MacOS, iOS, Windows 등 대부분의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별 업데이트 내용은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중요 기능은 거의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업데이트 된 기능으로, 문자를 모아보거나 예약 메세지 기능, 일정 브리핑 알림, 책갈피 기능 등도 활용하면 편리하다는 것을 몸소 느낄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정보는 하단 링크를 참고 해 주세요.

서비스 이미지

카카오톡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오픈채팅
오픈채팅
카카오톡 웨어러블 지원
웨어러블 지원

카카오톡 기능

기본 채팅 기능 제공

카카오톡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프로필
카카오톡 프로필

기본 채팅 기능은 사용자 편의에 맞춘 가시적인 UI를 통해 한 눈에 채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나를 표현하는 공간인 프로필 설정을 통해 배경 화면을 지정하거나 배경 음악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나만의 채팅 기능을 통해 개인 메모 기능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스토리 연동을 한 경우에, 우측 하단 설정이 가능합니다.

오픈채팅 기능

카카오톡 오픈채팅
카카오톡 오픈채팅

카카오톡은 오픈채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픈 채팅 서비스란 관심사가 동일하거나, 취미의 공유, 지역 커뮤니티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통해 새로운 사람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뷰 View 기능

카카오 뷰
카카오 뷰

카카오 뷰는 콘텐츠를 큐레이션 한 공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경제, 패션 뷰티, 반려 생활, 커리어, 등 새롭게 발견할 수 있는 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자의 관점과 시선을 모아 다양한 콘텐츠를 만드는 오픈 플랫폼이고, 지속적인 수익 창출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페이스톡 영상통화

페이스톡 영상통화
페이스톡 영상통화

무료로 음성이나 영상으로 통화할 수 있는 보이스톡과 페이스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USIM을 사용할 수 없는 환경과 같은 외국에서도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음성통화 및 영상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톡 캘린더 일정관리

톡 캘린더 일정관리
톡 캘린더 일정관리

카톡에서 바로 할 수 있는 일정관리 서비스 입니다. 톡 캘린더를 통해 회의 일정을 잡거나 개발 미팅, 주간 회의, 생일 보기, 공휴일, 약속 등을 한 눈에 확인 해 보세요. 카카오톡을 사용하면서 일정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문자 모아보기 기능

문자 모아보기
문자 모아보기

카카오톡은 문자 모아보기 기능을 최근에 추가하였습니다. 카카오톡 앱 내에서 문자와 톡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문자 모아보기 기능을 통해, 긴급 재난문자, 택배 기사님 문자 등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워치 연동

카카오톡 웨어러블 지원
카카오톡 웨어러블 지원

스마트 워치에 연동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웨어 기능을 지원합니다. 문자를 확인하거나, 손쉬운 답장을 할 수 있고, 이모티콘 답장을 원 버튼 클릭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설치 하는법

구글 플레이 카카오톡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구글 플레이에 접속하시면 1억 명 이상의 다운로드 횟수를 자랑하는 카카오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 화면에서 카카오톡 또는 KakaoTalk를 입력 해 주세요.

카카오톡 설치 다운로드 하기

카카오톡 설치하기
카카오톡 설치하기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다운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다운

카카오톡 설치를 위해 위의 설치 버튼을 눌러줍니다. 설치는 최대 5분 정도 소요되고 다운로드가 완료 된 경우 앱 열기를 선택 해 주세요.

카카오톡 권한 허용하기

카카오톡 주소록 허용
카카오톡 주소록 허용
카카오톡 권한 허용
카카오톡 권한 허용

카카오톡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용 권한을 설정 해 주어야 합니다. 전화, 주소록을 관리 허용 해 주어야 모바일 기기에 등록되어 있는 지인들의 연락처가 카카오톡으로 동기화 됩니다.

카카오톡 계정 만들기

카카오톡 계정 만들기
카카오톡 계정 만들기

카카오톡 계정이 없는 경우 새로운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계정을 만들기 위해서는 전화번호나 이메일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 계정을 통해 카카오톡의 다른 서비스들을 함께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FAQ

카카오톡 스마트워치 연동이 되나요?

카카오톡은 삼성 갤럭시워치나 애플워치와 같은 스마트워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앱 입니다. 간편 답장 또는 이모티콘 보내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설치 하는법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화, 주소록 권한 등을 설정 하고, 계정이 없는 경우 계정을 만든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설치 안됨

카카오톡 설치가 안되는 경우 중 대부분이 설치 용량 부족이나 안드로이드 버전이 낮은 경우를 꼽을 수 있습니다. 충분한 용량 확보 후, 안드로이드 버전과 카카오톡 버전이 맞도록 최신 버전을 유지 해 주세요.

참고

관련 앱

해당 카테고리와 관련한 다른 글은 다음과 같습니다.

How useful was this post?

Click on a star to rate it!

Average rating / 5. Vote count:

No votes so far! Be the first to rat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