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원 다운로드 요금제 VPN 사용법

Click on a star to rate it below
Average
( )

구글 서비스를 최대한 사용하기 위한 방법으로 Google One이 제시되고 있는데, 클라우드 저장소 및 기기의 백업이나 VPN 접속과 같은 보안으로 더욱 더 안전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진, 이메일, 문서 관리는 어떻게 하고 있나요? 더욱 편리하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팁을 전해드리겠습니다.

기본정보

시스템 요구사양 및 제원

구글 원 다운로드
구글 원 다운로드
목록상세정보
개발사Google LLC
운영체제Windows / MacOS
파일Google One
업데이트2022/12/8 v1.170 18MB
카테고리DesktopEnhancementApplication
사양 정보

구글원이란?

구글원은 자료 공간 확보가 가능한 클라우드 서비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구글 포토, 지메일, 구글 드라이브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전하는 구독 서비스 입니다. 모든 기기와 동기화 한 상태로 백업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100GB부터 시작하는 요금제는 디지털 라이프를 즐기는 데 큰 문제가 없기도 하죠. ‘구글’과 관련된 포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 이미지

자동백업 기능
자동백업 기능
다양한 서비스 호환
다양한 서비스 호환
가족 요금제 공유
가족 요금제 공유

Google One 설치 다운로드

구글원 설치 다운로드
구글원 설치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사용자의 경우 구글 플레이에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아이폰 사용자의 경우 Appstore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구글 계정이 있는 경우 무료 환경을 이용하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업그레이드 버튼을 누르면 저장공간 구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능

구글원 앱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의 내용이 자동 백업되며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통한 관리가 가능합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15GB 저장 공간도 사진, 연락처, 메시지와 같은 정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의 분실, 파손의 경우에도 모든 항목 복구가 가능합니다.

제품 서비스 지원

제품 서비스 지원
제품 서비스 지원

다양한 구글 제품을 사용하면서 궁금한 사안에 대한 질문이 가능합니다. 이를테면, 구글 포토, 지메일, 지도, 드라이브, 구글플레이, 캘린더 등 궁금한 것을 라이브 채팅이나 이메일 또는 전화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Google One VPN

구글원 VPN
구글원 VPN

안드로이드, 윈도우, 맥OS 등 모든 기기에서 활동하는 정보를 암호화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프리미엄 요금제 이상부터 사용이 가능하고, 추가적인 온라인 보호 조치가 된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IP 주소를 숨겨 추적 가능성을 차단하고, 공용 네트워크에서 해킹을 차단합니다.

구글 VPN vs 타사 VPN 차이점

블라인드 서명 방식 google one VPN
블라인드 서명 방식 google one VPN

구글의 VPN은 타사 VPN과 차이점이 있다고 주장합니다. 기본적인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보안을 유지하는 것을 시작으로, 데이터를 안전하게 제공, 투명하고 검증 가능한 방식으로 보호하고 있습니다.

  • 민감 정보를 다루기에 신뢰할 수 있는 VPN 보안
  • 불필요한 액세스 요청 없음
  • 데이터 네트워크를 이용한 수익 창출 없음
  • 사용자의 온라인 활동 기록 추적, 판매하지 않음
  • 블라인드 서명을 사용하는 VPN 인증 방식 사용

구글원 요금제

구글원 요금제
구글원 요금제

기본 요금제

15GB의 저장 공간을 제공합니다.

Basic 요금제

매 달 2,400원의 비용을 내면 베이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00GB의 저장 공간과 함께 5명과 공유가 가능하다는 것이 기본 요금제와의 차이 입니다.

  • 100GB 저장 공간
  • 구글 전문가와 상담 서비스 제공
  • 최대 5명과 공유 가능
  • 추가 혜택

Standard 요금제

매 달 3,700원의 비용을 내면 스탠다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0GB의 저장 공간과 함께, 최대 5명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베이직 요금제와의 차이점은 저장 공간 입니다.

  • 200GB 저장 공간
  • Basic 요금제와 같은 혜택

Premium 요금제

매 달 11,900원의 비용을 내면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TB의 저장 공간과 함께, 최대 5명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스탠다드 요금제와의 차이점은 저장 공간이 대폭 상승됨과 동시에 VPN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2TB 저장 공간
  • Google One VPN 서비스
  • Standard 요금제와 같은 혜택

구글 원 스토리지 서비스를 통해 구글 서비스인 드라이브, 포토, 지메일을 조금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추가 공간 덕분에 필요한 메일을 보관할 수 있고, 확장 공간으로 다양한 사진 백업이 가능하고, 큰 파일 정리 시스템이 없더라도 저장 공간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1

      지메일 활용법

      받은 메일 아카이빙 정리
      1

      받은 메일 아카이빙 정리

      이메일이 받은 편지로 쌓이는 것을 아카이브에 저장 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도 저장 공간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필요한 때 찾을 수 있도록 아카이브화 해 보세요.

      라벨링 기능
      2

      라벨링 기능

      지메일은 라벨링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동 분류함을 사용 설정해 주면, 이메일이 자동으로 정렬됩니다. 중요한 이메일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구글 포토 활용법

      오래된 사진 가장자리 자르기
      1

      오래된 사진 자르기

      모든 사진을 백업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닌 구글 포토에는 옛날 사진 저장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진을 촬영하고 모서리를 선택 해 보세요.

      사진 형태로 저장
      2

      사진 형태로 저장

      모서리 선택이 완료되면 직접 촬영한 이미지 형태가 되어, 온라인 원본 사진처럼 저장할 수 있습니다.

      3

      구글 드라이브 활용법

      다양한 필터링
      1

      필터링 정렬

      구글 드라이브에서 중요한 파일을 안전하게 찾고 저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글 드라이브는 큰 용량의 파일도 정리 시스템이 따로 없더라도 필터링 기능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폴더 정리
      2

      폴더 정리

      폴더 생성을 부담없이 해 보세요. 정리의 시작은 구분입니다. 구글 원 서비스의 스토리지 서비스 덕분에 용량의 부담이 적어 파일을 삭제하는 대신, 일단 옮겨 놓는 것이 가능합니다.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보세요.

      FAQ

      구글 VPN 장점

      민감 정보를 다루기에 신뢰할 수 있는 VPN 보안 입니다. 불필요한 액세스 요청이 없습니다. 데이터 네트워크를 이용한 수익 창출 없습니다. 사용자의 온라인 활동 기록 추적, 판매하지 않습니다. 블라인드 서명을 사용하는 VPN 인증 방식 사용합니다.

      구글원 요금제

      무료로 기본 제공되는 것은 15GB 이고,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요금제가 있습니다. 베이직 요금제는 매 달 2,400원 결제 100GB 저장 공간, 5명과 공유 가능합니다. 스탠다드 요금제는 매 달 3,700원 결제 200GB 저장 공간, 5명과 공유 가능합니다. 프리미엄 요금제는 매 달 11,700원 결제 2TB 저장 공간, 5명과 공유 가능, VPN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구글원 가족공유

      구글원 구독 서비스를 통해 가족끼리 데이터 공간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최대 5명이 공유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 환경에 맞는 구독 서비스를 이용 해 보세요.

      참고

      관련 앱

      해당 카테고리와 관련한 다른 글은 다음과 같습니다.

      How useful was this post?

      Click on a star to rate it!

      Average rating / 5. Vote count:

      No votes so far! Be the first to rat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