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마스크 지갑 설치 다운로드 사용법

Click on a star to rate it below
Average
( )

메타마스크 크롬 확장 프로그램의 지갑을 통해서 블록체인 네트워크상의 개인 지갑을 생성하거나 관리할 수 있습니다. MyEtherWallet의 기능인 이더리움 개인 지갑 생성 뿐만 아니라, 다른 네트워크 체인들도 등록해 개인 자산을 안전하게 관리하거나 송금할 수 있습니다. DeFi나 NFT까지 암호화폐 지갑을 가짐으로부터 시작해서 블록체인에 입문할 수 있는 것이라 할 수 있는 메타마스크를 만나보기로 합시다.

메타마스크 지갑 기본정보

시스템 요구사양 및 제원

메타마스크 지갑
메타마스크 지갑
목록상세정보
개발사MetaMask Corp.
운영체제Windows / MacOS
파일MetaMask(Chrome-Extension)
업데이트2022/3/8 v10.11.0 / 17.75 MB
카테고리BrowserApplication
사양 정보

MetaMask는 토큰의 구매나 저장, 전송을 하거나 교환이 용이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크롬, 파이어폭스, 브레이브, 엣지 등의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이나 모바일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 키, 보안 로그인, 토큰 지갑, 네트워크 선택, 교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이미지

메타마스크 지갑
메타마스크 지갑
메타마스크 지갑 연동
메타마스크 지갑 연동
메타마스크 지갑 확인
메타마스크 지갑 확인

서비스 기능 및 사용법

메타마스크 설치하기

메타마스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MetaMask 확장 프로그램 또는 앱 설치가 필요합니다. 서비스 이용은 무료이고, 모바일이나 데스크탑 중 하나에서 시작하신 후에 기존 지갑을 불러오는 형태로 작업하시면 됩니다.

메타마스크 크롬 확장
메타마스크 크롬 확장

지갑 생성하기

메타마스크를 처음 실행 한 후 지갑을 불러오거나 지갑을 생성할 수 있는 버튼이 나옵니다.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지갑을 새로 만들기 위해서 ‘지갑 생성’ 버튼을 눌러주세요. 첫 암호 생성(8자 이상)은 크롬에서 접근할 때의 일반 암호입니다(덜 중요). 이것보다 이후에 나오는 비밀 백업 문구가 중요한데, 블록체인에서 본질적인 지갑 백업을 할 수 있는 12개 단어(가장 중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복구
비밀번호 복구

사용 시 주의 사항

메타마스크 지갑을 설치하고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는 12개 단어로 된 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단어 목록과 순서를 알고 있으면 어디서나 지갑을 열고, 전송할 수 있는 마스터키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가 안전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경우에는 노출이 되지 않도록 수기로 작성을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메타마스크 지갑 확인
메타마스크 지갑 확인

백업 문구 확인을 마치고 자신이 생성한 지갑이 크롬 우측에 확장프로그램으로 불러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를 맞추고 지갑 주소를 확인한 후 다른 지갑에서 개인 지갑으로 송금이 가능합니다. 크롬 확장프로그램 다른 기능으로 코인을 전송하거나, 토큰 변환하는 등의 인증이 가능합니다.

부가 정보

메타마스크 지갑 연동
메타마스크 지갑 연동

위와 같이, 메타마스크를 통해서 토큰을 전송하는 역할을 하는것과 함께, 다른 서비스에 연동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Uniswap에 지갑을 연결하는 것인데, Connect 버튼을 누르면 내 지갑으로 해당 서비스에 로그인 한 결과를 가져옵니다.

FAQ

메타마스크 설치 하는법 크롬 브라우저

메타마스크는 크롬, 파이어폭스, 브레이브, 엣지 등의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이나 모바일 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에서 검색 기능을 활용 해 보세요.

메타마스크 지갑 만들기

MetaMask는 키, 보안 로그인, 토큰 지갑, 네트워크 선택, 교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갑 생성' 버튼을 누르고, 앱 접근용 암호 생성 하시고(덜 중요), 비밀 백업 문구 12개 단어(가장 중요)를 받으시면 지갑이 생성됩니다.

메타마스크 모바일 연동 오류 생기는 경우

지갑을 생성하고, 복구용 12개 단어를 알고 있는경우 다른 플랫폼 어디서나 지갑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모바일 연동 시 오류가 생기는 경우에는 단어 사이사이 띄어쓰기를 하지 않는 경우나, 계정 시드 구문을 일반암호(8자리 이상)을 입력하는 경우입니다.

참고

관련 앱

해당 카테고리와 관련한 다른 글은 다음과 같습니다.

How useful was this post?

Click on a star to rate it!

Average rating / 5. Vote count:

No votes so far! Be the first to rat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