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드라이브 다운로드 | 방법 파일 동기화

Click on a star to rate it below
Average
( )

원드라이브는 손쉽게 사진과 파일을 저장하고 어디서나 원하는 디바이스에서 엑세스를 할 수 있는 클라우드 저장 서비스입니다. 어디서나 자신의 디바이스 접속을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편집 및 공유가 가능합니다. 또한 체계적으로 연결되어있고 보안 상 안전하기 때문에, 백업 및 보호 측면에서도 장점이 있습니다. 공유 및 공동 작업도 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원드라이브 기본정보

시스템 요구사양 및 제원

Onedrive
Onedrive
목록상세정보
개발사Microsoft inc.
운영체제Windows / MacOS / Android / iOS
파일Onedrive_setup.exe / 33.7MB
업데이트2021/11/15
카테고리DesktopEnhancementApplication
사양 정보

원드라이브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Windows7 10, MacOS을 구분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고, 앱이나 웹 서비스 형태로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아이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웹과 앱으로 제공되며, 한 계정 당 5GB를 사용할 수 있는 베이직 플랜을 사용하면 무료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친구 추천을 하면 1명 당 500MB 총 10GB까지 확보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트레이 아이콘으로 항상 대기중이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미지

onedrive 기능
onedrive 기능
onedrive 플랜
onedrive 플랜
onedrive 인터페이스
onedrive 인터페이스

기능 및 상세정보

원드라이브는 다양한 플랜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개인 또는 가족 이상의 플랜을 사용한다면 MS-Office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데, 여러 대의 PC나 Mac, 테블릿 및 모바일 디바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장소로만 이용하지 않고 오피스와 함께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생산성 도구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원드라이브는 개인 중요 보관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ID 확인을 통해 중요한 파일, 사진, 동영상을 암호화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유 링크를 통해 시간 제한이 설정된 액세스를 부여하거나, 파일 복원 및 랜섬웨어 검색 및 복구는 가족, 개인 플랜 이상일 경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방법 및 사용법

원드라이브는 자신의 기기에 맞게 다운로드를 하신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기기 기분없이 로그인만 된다면,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진 및 비디오 공유를 해 보세요. 파일 또는 폴더를 선택하고 공유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파일 자동 백업 설정을 해 두시면 휴대폰에 있는 사진과 비디오를 자동으로 백업합니다. 또한, 자동 백업 시 메모리가 손실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와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FAQ

원드라이브 1테라 무료 계정 생성 하는 법

원드라이브를 교육용 계정을 생성하시면 1TB 또는 5TB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학생 메일 인증이 필요한 서비스이고, 서비스는 22년 7월에 종료가 됩니다. 플랜을 선택해서 1TB를 사용할 경우 개인플랜 이상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원드라이브 사용법

원드라이브는 마이크로소프트 회원가입을 하고 기기에 앱을 다운로드 하시면, 여러대의 PC나 Mac, 테블릿 및 모바일 디바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와 같이 일반 폴더 및 파일(사진, 동영상 등)을 사용하듯이 쓰면 됩니다.

원드라이브 삭제 방법

원드라이브 삭제는 우선 프로그램 종료가 필요합니다. 오른쪽 하단 설정에서 원드라이브 닫기 버튼을 눌러 프로그램을 종료 한 후, 프로그램 추가 제거를 통해 OneDrive 제거를 하시면 됩니다.

원드라이브 동기화 설정 또는 해제 방법

원드라이브 동기화는 계정 > 설정에서 연결을 선택 및 해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새 계정을 추가하거나, 폴더를 선택하거나 개인 중요 보관소를 자동 잠금 기능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동기화를 해제 하시고 싶은 경우, 연결 해제 버튼을 눌러 '이 PC에서 계정 연결을 해제하시겠습니까?'에서 '연결 해제' 버튼을 눌러주세요.

참고

관련 앱

해당 카테고리와 관련한 다른 글은 다음과 같습니다.

How useful was this post?

Click on a star to rate it!

Average rating / 5. Vote count:

No votes so far! Be the first to rate this post.